KAI 에비에이션센터 - 페이지 입니다.

후기/사진
  • 체험후기
  • 체험단 갤러리
  • 우리들의 이야기

체험후기

HOME > 후기/사진 > 체험후기 > 
준비중입니다.

카이 에비에이션센터 체험후기 (김해 내동중)

작성자 : 강지우 등록일 : 2018-11-16 조회 : 325
게시물 등록정보
댓글수0

 도착하자 마자 KAI 에비에이션 센터에 들어가서 간단한 회사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센터 안의 체험공간에서 항공기에 적용되는 수학, 과학의 원리 중 추력의 원리와 양력의 원리에 대해 자세히 배웠다. 원리를 이론으로만 배우지 않고, 직접 그 원리가 적용되는 장치를 통해 확인하니까 더 이해가 잘 되고 재밌었다. 잠시 쉬다 맛있는 점심밥을 먹고 센터 밖에 진열된 많은 항공기를 구경하고 사진을 찍으며 놀았다. 많은 항공기 중 우리나라 대통령 전용기에도 들어가보고, 다른 항공기의 내부와 조종석을 보았다.

 자유시간이 끝난 뒤 항공기 모의비행 훈련 체험을 했는데 발과 손을 동시에 사용해야 해서 생각보다 어려웠고, 나는 착륙도 하지 못해서 비행기를 폭발시켰다.

 다음으로 항공기를 실제로 만드는 공장에 갔는데 보안 때문에 휴대폰을 놔두고 갔다. 공장이 매우 넓었고, 단계별로 항공기를 만드는 과정을 보니 정말 복잡해 보였다.

 마지막으로 처음 설명을 들었던 곳으로 가서 항공기의 결함을 항공기를 파괴하지 않고,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배웠고, 그 중 와전류를 이용하는 검사방법을 직접 실험키트로 만들어보았다. 이 실험을 통해 항공기의 결함을 검사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이해했고, 잘 알게 되었다.

 나는 과학에 관심이 많아서 수학원리를 배우거나 실험할 때 신기하고, 재밌었다.

그리고 내가 항공쪽 진로를 선택하면 어떨까 하는 상상도 해보면서 나의 진로에 대해서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또, 설명해주신 구관혁 멘토님 설명이 쉽고 재밌어서 한층 더 이해가 잘 되었다. 이 곳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서 좋았다.

글쓰기 목록보기